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usb3.0 드라이버 설치하기

by 즈칸루하 2016. 1. 28.

얼마 전에 지인이 자료를 준다면서 usb를 컴퓨터에 연결 후 파일을 전송했는데요.

용량이 얼마 안되는데도 너무 느려서 답답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usb인데 왜 이렇게 느릴까? 하고 생각하다가 갑자기 usb3.0이라는 단어가 떠오르더군요.

그래서 검색해봤죠. usb2.0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으면 많이 느리다는 네티즌들의 의견이 있더군요.


그래서 usb3.0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법을 검색해서 설치해봤습니다.

인터넷에서 자신이 제공하는 다운로드 링크로 설치하라는 게 많이 보이지만 저는 정석대로 설치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얼마 전에 설치했으니 기억이 사라지기 전에 안내해드릴께요.



usb 드라이버는 인텔 다운로드 센터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으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 봅니다.



다운로드 센터에 입장하시면 상단에 검색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단순하게 usb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검색하면 최신 순으로 드라이버 리스트가 보이는데요.

저는 윈도우7 64비트 운영체제라 해당하는 파일이 몇 개 보이는군요.

이왕 설치하는 김에 최신의 버전을 설치하기로 합니다.



클릭하면 더 자세한 정보와 함께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하는데요.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 하려면 [사용권 계약에 동의합니다.] 버튼을 눌러서 계속 진행해야합니다.




동의하면 이제 다운로드 안내창이 뜨는데요.

저는 다른이름으로 저장해서 따로 저장 후 설치를 했습니다.

자세히 보니 압축파일이라서 바로 설치는 되지 않을 듯 하네요.


사실 저는 usb3.0을 인텔 다운로드 센터에서 받는 지도 잘 몰라서 일반 사용자게 제공하는 드라이버를 설치했는데요.

이제는 잘 알게되었으니 다른 사용자의 불안한 파일을 받아서 설치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