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관련 팁을 공유하는 포스팅을 해볼까하는데요.
주제는 엑셀 인쇄영역 설정입니다.
페이지개념(?)이 없는 엑셀에서 간단한 한 페이지짜리 인쇄는 비교적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내용이 비교적 많은, 여러페이지에 걸쳐서 인쇄를 해야할 때 내가 맘먹은대로 인쇄가 잘 안됩니다.
아마 엑셀로 문서 작성 후 인쇄를 해보셨던 분이라면 공감할 만한 이야기라고 생각되네요.
그래서 오늘은 엑셀 인쇄영역 설정하는 법에 대해서 조금 알아볼까합니다.
우선 간단한 한 페이지짜리 간단한 엑셀을 만들어서 인쇄하는 것을 살펴볼텐데요.
예를 들기위해 전세 안내 전단지를 만든다는 컨셉으로 정말 간단 허접하게 만들어봤습니다.
이제 인쇄해서 전단지로 돌릴 건데요.
인쇄할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선택해줍니다.
그 후 상단의 [페이지 레이아웃] > [인쇄 영역] > 인쇄 영역 설정을 선택해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인쇄해서 보여질 부분이 이렇게 점선으로 표시가 되어서 엑셀 인쇄영역 설정이 되었습니다.
인쇄 미리보기로 한번 살펴볼까요?
인쇄 미리보기는 위화면처럼 상단 엑셀 아이콘 클릭으로 메뉴를 부른 후
[인쇄] > [인쇄 미리 보기] 선택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한페이지짜리 엑셀 인쇄영역 설정을 쉽고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한데요.
이번에 여러페이지를 인쇄해야하는 경우를 살펴볼께요.
예시를 위해서 내 컴퓨터의 정보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으로 내용을 담아봤습니다.
빨간펜으로 표시한 스크롤 크기 보이시나요?
상당히 많은 양인데요.
이를 인쇄한다는 가정하에 설명을 드려보겠습니다.
엑셀 상단의 [보기] 메뉴를 선택하시면 위처럼 리본메뉴가 변하는데요.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페이지 레이아웃]을 선택해서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처럼 화면이 페이지 형식으로 바뀌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한화면에 안담겨서 엑셀을 조금 키웠는데요.
잘 보이시나요? 한페이지 한페이지 나누어져서 보이시죠?
이번에는 조금 다르게 해볼께요.
마찬가지로 [보기] 메뉴를 선택하면 나오는 리본메뉴에서
이번에는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를 클릭해서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번에는 파란 점선으로 페이지를 구분해서 보여주는데요.
그런데 무언가 이상하네요.
빈페이지도 함께 출력이 되어서 잘못하면 인쇄할 때 종이낭비를 심하게 할 것 같아보이네요.
이유를 찾기위해서 스크롤을 내려가면서 살펴보니
저기 아래쪽에 문제가 있어보이네요.
텍스트가 인쇄영역을 벗어나 삐죽 튀어나와있는게 보입니다.
문제해결을 위해서 해당 셀에서 적당한 곳에서 Atl+Enter로 길이를 줄여줬습니다.
이제 되었나보다하고 보니 여전히 위쪽에도 같은 문제가 있군요.
마찬가지로 셀의 길이를 적당하게 잘라줬습니다.
이제야 바로 보이는군요.
이렇게 엑셀 인쇄영역 설정을 [페이지 나누어 미리보기]로 하면 전체적인 조감도처럼 조절을 할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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