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씨로 사진 용량 줄이기 보여줄께

by 즈칸루하 2017. 6. 9.


알시리즈 중에서 가장 오래된(?) 프로그램 중의 하나가 알씨가 아닐까 합니다.

저도 알씨 많이 사용했었는데요. 이제는 컴퓨터에서 기본적으로 이미지 뷰어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 잘 사용하게 되지는 않더군요.


저는 그렇지만 아직 사용많이하는 분들은 사용하시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사설이 조금 길었는데요. 이 알씨 프로그램으로 사진 용량 줄이기도 할 수 있다는 것 아셨나요?



이미지 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알씨 이야기가 나왔으니 알씨로 한번 줄여보도록 합시다.


▼우선 알씨 프로그램을 엽니다. 다운로드와 설치법은 간단하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윈도우에 있는 기본적으로 있는 사진파일을 줄이도록 해볼께요.

코알라가 귀여워 보이네요.



사진 용량 줄이기를 하기 전에 우선 용량을 확인해볼께요. 762kb로 그렇게 큰 파일은 아니네요.


▲ 상단 그림에서 메뉴에 보시면, 도구탭이 있습니다. 탭을 선택해서 나오는 메뉴 중에 찾아보면 크기변경이 보일겁니다.



▲[이미지 크기 변경] 창이 열리면서 위 그림과 같은 모습일 건데요.

이 중에 용량으로 조절하기를 체크해서 크기조절을 해줍니다.

저는 약 반정도 사이즈로 줄여볼께요. 


[확인] 버튼을 누르기 전에 파일의 저장경로와 변경될 이름 등을 꼼꼼히 확인해 두세요.

나중에 어디로 갔는지 모르실 수 있으니 알아두셔야 합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에 진행바가 생겼다가 [완료] 버튼이 나온답니다.



▲ 새로운 코알라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이제 사진 용량을 확인해 봐야겠죠.



네 정해준 크기대로 사진 용량 줄이기에 성공했습니다. 간단히 해결되었죠?

이제부터 알씨로 사진 용량을 줄여주세요. 상당히 편하답니다.



댓글